삼성 대형가전, 伊 소비자 만족도 조사 1위...‘최고 기업’에 국내 유일하게 포함
상태바
삼성 대형가전, 伊 소비자 만족도 조사 1위...‘최고 기업’에 국내 유일하게 포함
  • 박주범
  • 승인 2022.04.17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에어컨과 대형가전이 이탈리아 소비자 70만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

조사는 유럽 조사기관인 ITQF(Institute for Quality & Finance)가 전세계 500개 기업, 브랜드에 대해 이탈리아 소비자 70만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은 ‘최고의 가격 대비 품질 2022(TOP Qualità-Prezzo 2022)’ 조사에서 에어컨과 대형가전 부문에서 각각 2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올해 처음으로 조사한 히트펌프 보일러 부문에서는 2위에 선정됐다.

각 부문별 순위와 별도로 ‘30대 우수기업’ 명단에 삼성전자는 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삼성전자 대형가전은 지난 2017년 이후 줄곧 이탈리아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삼성전자 이강협 부사장은 “올해는 삼성전자만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갖춘 무풍에어컨을 현지 소비자들에게 더욱 적극적으로 알릴 것”이라며 “이탈리아 친환경 재생에너지 솔루션으로서 각광받는 히트펌프 보일러 시장도 함께 공략해 냉난방 시장에서 동시에 경쟁력을 끌어올릴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삼성전자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