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언로켓, 국제인공지능대전에서 '온에어스튜디오' 선보여..."글자로 원하는 목소리 생성"
상태바
라이언로켓, 국제인공지능대전에서 '온에어스튜디오' 선보여..."글자로 원하는 목소리 생성"
  • 박주범
  • 승인 2022.04.13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언로켓 온에어스튜디오 시용자 화면

AI 생성기술 스타트업 라이언로켓(대표 정승환)이 오는 15일까지 서울 코엑스 국제인공지능대전(AI EXPO KOREA 2022)에 참가해 누구나 텍스트를 입력하면 자기가 원하는 목소리와 이미지로 영상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온에어스튜디오를 공개한다고 13일 밝혔다.

온에어스튜디오는 인공지능 얼굴 생성 및 이를 활용한 가공인물 제작 등을 활용해 존재하지 않는 가상의 인물을 영상 제작에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라이언로켓은 인공지능 딥러닝 기반 음성 및 영상 생성 기술을 연구 개발하는 회사로, 텍스트를 입력하면 자연스럽게 목소리와 인물의 말하는 모습을 생성하고 이를 활용해 '버추얼 휴먼', '인공인간', '가상인간' 등을 서비스하고 있다.

라이언로켓 정승환대표는 “AI 엑스포애서 온에어스튜디오와 3D 기반의 영상생성 기술 일부를 공개할 예정”이라며 “간단한 방송이나 키오스크에 한정적으로 활용 가능했던 기존 2D 영상 기술의 한계를 넘을 수 있는 기술"이라고 설명했다.

라이언로켓은 향후 통합 콘텐츠 제작 서비스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동영상 업로드 및 편집 기능, AI 음성 속도 조절 등의 기능을 추가해 하반기에 글로벌 시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