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블루, ‘오렌만이지 블루문’ 한정판 패키지...블루문 500ml 6캔과 전용잔으로 
상태바
골든블루, ‘오렌만이지 블루문’ 한정판 패키지...블루문 500ml 6캔과 전용잔으로 
  • 박홍규
  • 승인 2022.04.11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든블루(대표이사 김동욱)가 따스한 봄을 맞아 ‘오렌만이지 블루문(Blue Moon)’ 캠페인을 진행한다. ‘오렌만이지 블루문’ 캠페인명은 ‘블루문’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오렌지’와 ‘오랜만에’ 두 단어를 조합해 완성됐다. 언어 유희적 재미와 함께 최근 수년간 코로나19로 인해 만남의 제한이 있는 상황에서 주변의 소중한 사람들과 달콤 상큼한 ‘블루문’을 함께 마시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오렌만이지 블루문’ 패키지는 블루문 500ml 6캔과 블루문 스페셜 전용잔 1개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패키지는 전국 주요 대형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1만6000원대에 구매가 가능하다. 특히 패키지에 있는 ‘블루문 퍼펙트 서브’ 방법을 참고해 스페셜 전용잔에 따라 마시면 블루문의 최상의 맛을 경험할 수 있다.

골든블루 김동욱 대표는 “글로벌 브랜드 ‘블루문’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이번 패키지를 기획했다”며 ”앞으로 국내 소비자들이 ‘블루문’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 ‘오렌만이지 블루문’은 가정용 채널을 대상으로 먼저 진행할 예정이다. 이후 유흥 시장에서의 추가적인 프로모션 활동을 통해 전국적으로 ‘블루문’의 인지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블루문’은 기본 주재료인 보리맥아, 밀맥아, 효모, 홉에 추가로 오렌지 껍질, 귀리, 고수가 들어가고 효모가 상부에 뜨면서 상온에서 발효하는 상면발효 방식으로 만들어져 라거 맥주에 비해 색이 진하고 맛과 향이 풍부하다. 특히 ‘언필터드(Unfiltered) 맥주’로 구름같이 뿌연 금색을 띠며 은은한 단맛과 함께 상큼한 오렌지 풍미가 입안 가득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다.

‘블루문’은 세계에서 가장 큰 주류 시장이라고 할 수 있는 미국에서 인기를 얻으며 2021년 말 기준 크래프트 맥주 가정용 판매량 1위를 달성한 프리미엄 맥주다. 소비자들이 ‘오렌지 가니쉬(Garnish, 음식에 올라가는 고명)’라는 특별한 음용법을 통해 즐겨 마시는 것으로 유명하다. 전통적으로 벨지안 위트 비어는 맥주의 강한 탄산 때문에 레몬을 가니쉬로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블루문’은 자극적이지 않은 탄산과 단맛을 특징으로 갖고 있어 오렌지와 함께 마실 경우 에일 맥주 특유의 꽃, 과일향과 함께 오렌지 껍질에서 나오는 시트러스의 향미를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준다. 

사진 골든블루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