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AI인재양성 채용설명회 개최…국가 경쟁력 높인다
상태바
KT, AI인재양성 채용설명회 개최…국가 경쟁력 높인다
  • 김상록
  • 승인 2022.04.10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대표이사 구현모)가 청년 AI인재양성 프로그램 KT 에이블스쿨 1기 교육생을 대상으로 채용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KT를 비롯한 BC카드, 케이뱅크, 지니뮤직, 나스미디어 등의 KT 그룹 내 주요 기업을 비롯해
AI 원팀 내의 현대중공업그룹과 올거나이즈(인지검색), 웨인힐스벤처스(AI영상제작) 등 스타트업 5개사가 참여했다.

KT 에이블스쿨 교육생들은 이 행사를 통해 각 기업별 채용 담당자와 해당 기업의 AI/DX 관련 직무 분야의 현직자를 만나 질의응답 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한 교육생 중 일부는 4월 중 수시 채용 절차를 거쳐 KT 에이블스쿨의 채용 연계 기업에 우선 채용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1기 교육이 마무리되는 5월 중순쯤 기업별 정시 채용 절차도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에 참석한 한 교육생은 "IT와 무관한 비전공자임에도 KT 에이블스쿨 교육을 통해 AI/DX 분야 직무에 도전할 수 있는 실무 경험과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고, 전공 분야에 데이터 분석 기술을 접목해 차별화된 스펙을 쌓아가고 있다"며 "이 자리에서 유사한 진로 경험을 보유한 기업의 현직자로부터 생생한 조언을 얻을 수 있어 취업 준비에 도움이 됐다"고 했다.

채용 설명회를 진행하기 위해 참석한 한 기업의 채용 담당자는 "기업에서는 곧바로 실무에 투입할 수 있는 디지털 인재 확보가 절실한데 AI 역량이라는 것은 객관적으로 증명하기 어렵기에 실제 프로젝트 수행 경험 여부가 채용을 결정하는데 중요한 기준이 되기도 한다"고 말했다.

KT 인재개발실장 진영심 상무는 "전 산업 영역에서의 빠른 디지털 전환 움직임으로 인해 KT그룹과 AI원팀 소속 기업 외에도 점차 많은 기업에서 KT 에이블스쿨이 양성한 디지털 실무 인재 채용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대한민국을 AI 강국으로 이끌 경쟁력 있는 디지털 실무 인재를 지속적으로 배출하고, 이들이 보다 많은 영역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채용 기회 확대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KT는 지난해 12월 입교식을 시작으로 KT 에이블스쿨 1기 교육생 대상 이론과 기본 교육 위주의 비대면 교육을 진행해 왔다. 이후 교육 기간부터 교육생들이 본격적인 실무 역량을 쌓을 수 있는 실전 프로젝트 수행 기회를 제공한다. 

시진=지난 8일 오후 송파구 소피텔 앰버서더 호텔 그랜드볼룸의 KT 에이블스쿨 잡페어 현장. KT 제공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