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카카오페이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글로벌 시장 위해 결제 인프라 확대"
상태바
롯데면세점, 카카오페이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글로벌 시장 위해 결제 인프라 확대"
  • 박주범
  • 승인 2022.04.07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6일 롯데면세점은 카카오페이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이사(왼쪽)와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이사가 업무협약식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지난 3월부터 면세품 구매한도 폐지 및 해외 입국자 자가격리 기준이 완화되자 면세업계가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고객 서비스를 개선하는 등 손님맞이에 분주히 움직이고 있다.

롯데면세점(대표이사 이갑)은 카카오페이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면세업계 단독으로 롯데인터넷면세점 모바일에 카카오페이 바로결제 서비스를 도입한 것에 이어 이번 협약을 토대로 양사가 다양한 프로모션을 함께 진행하기로 협의했다.

롯데인터넷면세점 고객 중 모바일 이용객 비율은 약 80%로, 이번 카카오페이와 업무협약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간편결제 시스템 이용객의 편의를 개선하고자 추진되었다.

앞으로 양사는 ▲상호 매출 증대를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과 홍보 활동 ▲시즌별 프로모션 협업 ▲롯데그룹과 카카오공동체 간 협력 관계를 추구함으로써 고객 가치를 제고하고 포스트코로나를 대비할 예정이다. 

동남아, 홍콩 등 알리페이플러스를 이용하는 해외 고객들이 카카오페이 망을 통해 추가 애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간편하게 롯데면세점을 이용할 수 있게 한다는 계획이다.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으로 양사가 가진 경험과 역량을 기반으로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협력 관계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롯데면세점은 해외여행 재개에 맞춰 고객들의 면세 쇼핑 편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롯데면세점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