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젤렌스키 대통령, 미국 그래미 시상식 '거침없는 목소리' [우크라 침공, D+39]
상태바
[속보] 젤렌스키 대통령, 미국 그래미 시상식 '거침없는 목소리' [우크라 침공, D+39]
  • 민병권
  • 승인 2022.04.04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젤렌스키 대통령, 미국 그래미 어워드 시상식에 영상 메시지 전해Zelensky appears in taped message, "The war doesn't let us choose who survives and who stays in eternal silence" at the Grammy Awards(CNN)
젤렌스키 대통령, "전쟁은 우리에게 누가 살아남고 누가 죽을 것인지를 선택하게 두질 않는다"
Zelensky appears in taped message, "The war doesn't let us choose who survives and who stays in eternal silence" at the Grammy Awards(CNN)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그래미 어워드 시상식에서 영상 메시지를 전달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그래미 어워드에 참석한 사람들에게 "러시아의 침공에 맞서 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해 우크라이나를 지지하고 우리의 실상을 전달해 달라"며 "전쟁에 대한 진실을 밝혀 줄 것을 요청한다"고 영상 메시지를 통해 전달했다.

그의 영상 메시지는 존 레전드와 여러 우크라이나 예술가들이 우크라이나 국민에게 헌정하는 음악 공연에 앞서 공개됐다.

영상에서 젤렌스키 대통령은 "우리 아이들은 별똥별이 아닌 하늘에서 떨어지는 미사일 모습을 도화지에 그렸습니다. 폐허가 된 도시와 사람들을 죽음으로 몰고 간 침묵...400명 이상의 어린이가 심각한 상처를 입었고 153명의 어린 목숨은 하늘의 별이 됐습니다"며 "우리는 그들의 그림을 차마 볼 수 없었습니다"란 메시지를 전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지난 2월 러시아의 침략이 시작된 후 우크라이나에 대한 국제적 지지를 모으는 데 거침없는 목소리를 냈다.

그는 "전쟁은 우리에게 누가 살아남고 누가 죽을 것인지를 선택하게 두질 않는다"는 마지막 메시지로 전쟁의 참혹함을 알렸다.

사진=CNN 뉴스 캡처

민병권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