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고교생 대상 '자율주행차 경진대회' 열어
상태바
현대모비스, 고교생 대상 '자율주행차 경진대회' 열어
  • 박주범
  • 승인 2022.03.28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주말 서울 하나고에서 열린 ‘청소년 공학리더 자율주행자동차 경진대회’에서 본선에 오른 고등학생들이 제작한 자율주행 차량들이 경주하고 있다.

현대모비스가 청소년 대상으로 ‘자율주행차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주말 서울 하나고등학교에서 개최된 본선에는 전국 예선전을 거친 11개 고등학교 대표팀 60여 명이 참여했다.

현대모비스는 지난 2019년부터 매년 한국공학한림원, 인천대 융합과학기술원과 함께 고등학생 대상으로 자율주행차 모형 제작과 소프트웨어 알고리즘 코딩을 가르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날 본선에 참여한 학생들은 라이다 센서와 카메라 등 여러 센서가 탑재된 모형 자율주행차를 제작했다. 학생들은 자율주행 트랙을 오류 없이 주행하도록 소프트웨어 알고리즘을 직접 코딩하기도 했다. 

대회는 각 팀에서 자체 제작한 모형 자율주행차가 신호등, 건널목 등 실제와 유사하게 제작된 트랙에서 차선 이탈이나 신호 무시 등 오류 없이 최대한 빨리 완주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우승은 하나고등학교 IDA팀이 차지했으며 최우수상, 우수상 등 총 3팀에 상금과 상장이 수여됐다.

현대모비스 이현복 상무는 “과학 기술에 관심이 많은 청소년들을 소프트웨어 개발 우수 인재로 양성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현대모비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