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부당 지원 의혹 삼성웰스토리·삼성전자 압수수색
상태바
검찰, 부당 지원 의혹 삼성웰스토리·삼성전자 압수수색
  • 김상록
  • 승인 2022.03.28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찰이 그룹 차원의 부당 지원을 주고 받은 혐의로 삼성전자, 삼성 웰스토리 본사 압수수색에 나섰다.

서울중앙지검 공정거래조사부(고진원 부장검사)는 28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삼성웰스토리 본사에 검사와 수사관들을 보내 계열사 급식 공급 관련 자료를 확보 중이다. 삼성웰스토리에 급식 물량을 몰아준 의혹을 받는 삼성전자 수원 본사도 압수수색 대상에 포함하고 의혹과 관련된 자료를 확보했다.

공정거래위원회(공정위)는 지난해 6월 삼성웰스토리에 사내급식 물량을 몰아준 혐의로 삼성그룹에 과징금 2349억원을 부과하고 삼성전자 법인과 최지성 전 삼성그룹 미래전략실장을 검찰에 고발했다. 이와 별개로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도 웰스토리 부당지원 의혹과 관련해 최 전 실장과 정현호 삼성전자 부회장을 업무상 배임 혐의로 고발했다.

공정위는 삼성그룹 미래전략실이 주도해 2013년 4월부터 지난해 6월까지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전기, 삼성SDI의 사내 급식 물량 전부를 삼성웰스토리에 몰아주고 높은 이익률을 보장하는 계약을 했다고 판단했다. 

삼성은 당시 공정위 발표에 유감을 표명하며 "임직원의 복리후생을 위한 경영활동이 부당지원으로 호도됐다"고 반박했다.

한편, 삼성웰스토리는 2019년 기준 계열사 일감이 매출액의 38.3%에 이르며 2020년에는 삼성전자와 4408억원 규모의 수의계약을 맺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