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직 인수위 "尹 당선인 여가부 폐지 공약 재차 확인…여가부 이름 존치되지 않을것"
상태바
대통령직 인수위 "尹 당선인 여가부 폐지 공약 재차 확인…여가부 이름 존치되지 않을것"
  • 김상록
  • 승인 2022.03.25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BS 캡처

대통령직 인수위원회가 윤석열 당선인의 여성가족부 폐지 공약 이행 의지를 재차 강조했다.

신용현 인수위 대변인은 25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기자회견장에서 브리핑을 열고 "윤석열 당선인의 여가부 폐지 공약을 재차 확인했다. 여러 공약실현 방법을 고려해 당선인이 최선의 선택을 하도록 도울 것이며 준비 과정에서 여성단체와 만남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신 대변인은 "여가부 폐지 공약을 이미 확인한 상황에서 여가부라는 이름으로 존치되지는 않을 것"이라며 "(여가부가) 하던 업무를 쪼개서 다른 여러 부처로 나눌지, 아니면 여가부를 대체하거나 통합적으로 일할 수 있는 다른 정부 조직을 만들지 여러 방안이 있는데 구체적으로 논의된 바는 없다"고 했다.

원일희 인수위 수석부대변인도 "재차 강조하지만 여가부 폐지는 이미 인수위에서 확정됐고 선거과정에서 한 번도 바뀐 적 없는 약속이다. 여가부가 생긴 이래 최근 몇 년간 권력형 성범죄 발생에도 제 기능을 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안철수 위원장은 통의동 집무실 앞에서 여가부 폐지 여부를 묻는 기자들의 말에 "여러 의견이 있지 않겠느냐. 이런 방향도 저런 방향도 있는데 당선인의 판단을 저희들이 받을 생각"이라고 답했다.

한편, 참여연대와 한국여성단체연합, 한국여성민우회, 한국성폭력상담소 등 643개 단체는 이날 발표한 입장문을 통해 "여가부의 ‘역사적 소명’인 성차별 해소·성평등 실현은 여전히 중요한 시대적 과제"라며 윤 당선인의 여성가족부 폐지 공약을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