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AI 기반 대학학사·취업 솔루션 'ai-CODI' 론칭
상태바
한화시스템, AI 기반 대학학사·취업 솔루션 'ai-CODI' 론칭
  • 박주범
  • 승인 2022.03.22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시스템(대표이사 어성철)이 국내 대학생 대상으로 맞춤형 교육과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AI 솔루션 'ai-CODI(에이아이-코디)'를 공식 론칭했다고 22일 밝혔다.

신제품은 대학 내 다양한 지원 서비스를 통합하고, AI와 머신러닝 기술 기반으로 학생들의 전공·진로·학습성향·성취도와 선배들의 학습이력을 분석해 학습자 맞춤형 커리큘럼과 취업에 필요한 스펙을 추천해주는 솔루션이다.

한화시스템은 자체 개발한 AI 플랫폼인 ‘하이큐브(HAiQV)’와 사내 AI·빅데이터 전문가를 활용하여 대학의 다양한 정형(엑셀 ·DB 등 데이터 형태), 비정형(이미지·텍스트·오디오 등) 데이터를 분석하고 맞춤형 추천 알고리즘을 개발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다양한 활동을 학습하여 맞춤형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는 AI 모델링을 개발해 국내 주요 대학을 중심으로 솔루션 사업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각 대학들은 ai-CODI 솔루션 도입으로 대학용 학사정보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분석·설계·개발 전 과정을 단축시킬 수 있다.

김현영 한화시스템 유화서비스사업본부장은 “대학생들이 코로나 팬데믹 속에서도 자기주도적인 대학생활과 능력개발을 할 수 있도록 개개인의 다양성과 성장욕구를 AI기술로 반영하는 학사교육 시스템을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