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생애 최고의 대통령은 문재인 하나 뿐" 청원에 20만명 동의…청와대 답변은?
상태바
"제 생애 최고의 대통령은 문재인 하나 뿐" 청원에 20만명 동의…청와대 답변은?
  • 김상록
  • 승인 2022.03.22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청와대 제공

청와대 청원에 문재인 대통령의 지지글이 올라왔다. 해당 청원은 청와대 답변 기준인 20만명 이상의 동의를 얻었다.

지난 10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문재인 대통령님 사랑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문 대통령의 지지자라고 밝힌 청원인은 "대통령님 지난 5년동안 여태까지 만나보지 못했던 자랑스럽고 새로운 재조산하의 대한한국을 알게 해주셔서 감사하다. 어려운 난관도 수없이 많았지만 대통령님이 계시기에 선진국이 된 대한민국에서 자부심을 느끼며 살고 있다"고 했다.

이어 "대통령님을 외롭게 해드리고 싶지 않지만 지지자의 한 사람으로서 어떻게 힘이 되어드릴 수 있을지 몰라 이렇게 청원을 올린다. 지금까지 제 생애 최고의 대통령은 문재인이라는 사람 하나 뿐이다. 저 또한 지난 5년 문재인 정부의 대통령님의 지지자로 살았다는 것을 평생 자랑스럽게 생각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캡처

한편, 청와대 국민청원은 지난 2017년 8월 19일 문재인 정부 취임 100일을 맞아 '국민이 물으면 정부가 답한다'는 원칙으로 만들어진 온라인 신문고다. 100명의 사전 동의를 거쳐 게시판에 정식 공개되고 30일 안에 20만명 이상의 동의를 얻으면 청와대 및 정부 부처가 답변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문 대통령의 임기 만료가 다가오면서 청와대 청원은 존폐 기로에 섰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이를 이어가지 않는 한 게시판 운영 종료가 불가피한 상황이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