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英 국방부, '흔들리는' 러시아軍...식량 부족 등 병참 문제 발생→작전 수행 능력 상실 [우크라, D+22]
상태바
[속보] 英 국방부, '흔들리는' 러시아軍...식량 부족 등 병참 문제 발생→작전 수행 능력 상실 [우크라, D+22]
  • 민병권
  • 승인 2022.03.18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英 정보부, 병참 보급선 차단→최전방 부대 작전 수행 능력 상실
英 정보부, 병참 보급선 차단→최전방 부대 작전 수행 능력 상실. 곳곳에 버려진 수송차량 목격

영국 국방부는 "우크라이나 최전방에 진격한 러시아군이 병참 문제로 작전 수행이 흔들리고 있다"고 17일(현지 시각) 밝혔다. 

영국이 입수한 최신 정보에 따르면 러시아 최전방 부대는 식량과 연료 등 기본적 병참 보급 문제로 작전 수행이 불가한 수준까지 이르렀다는 정보다. 

영국 국방 정보 분석팀은 "이러한 병참 문제는 우크라이나 제공권 확보 실패와 우크라이나 지상 부대의 강한 저항으로 발생한 문제로 분석된다"고 밝혔다. 

영국 정보부는 "현재 러시아군은 마지못해 우크라이나 중심부로 진격을 하고 있지만, 현재의 이동이 군사 전략적 이동인지에 대해선 정확한 분석이 어려운 상태"라고 전했다. 

맹렬한 우크라이나군의 저항은 러시아 병참 부대의 식량과 연료 보급에 차질을 주었으며 이는 러시아의 잠재적 공격 능력에 치명적 영향을 주었다는 것이 영국 정보부의 분석이다. 

사진=CNN 뉴스 캡처

민병권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