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준영, 교육부 특별교부금 18.6억원 확보..."관내 교육환경 개선에 최선 다할 것"
상태바
배준영, 교육부 특별교부금 18.6억원 확보..."관내 교육환경 개선에 최선 다할 것"
  • 박주범
  • 승인 2022.03.11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준영 의원
배준영 의원

배준영 국회의원(국민의힘 인천시당위원장, 인천 중구·강화군·옹진군)은 11일 교육부로부터 인천 중구·강화군·옹진군 지역 교육 특별교부금 총 18억 6500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교육부 특별교부금은 총사업비 1억 원 이상의 학교 교육 시설 신증축, 개선 사업 등을 정부가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배 의원이 이번에 확보한 특별교부금은 △신흥중학교 화장실 개선 12억 4700만 원 △화도초등학교 특별교실 4억 3100만 원 △영흥중학교 냉난방 시설 개선공사 1억 8700만 원 등이다.

배 의원은 지난해 8월까지 국회 교육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지난해에도 두 차례에 걸쳐 지역교육 특별교부세를 확보하고, 제물포고 이전 철회와 하늘1중 설립에 기여한 바 있다. 

배준영 의원은 “계속되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전반적인 교육 여건이 어려운 상황에서 지역이 요청한 사업 모두가 특별교부금 대상에 선정됐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내 노후화된 교육환경 개선을 통해 학생들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학습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