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크래프트 테크놀로지스와 협약..."금융과 AI 융합 디지털 실현”
상태바
하나은행, 크래프트 테크놀로지스와 협약..."금융과 AI 융합 디지털 실현”
  • 박주범
  • 승인 2022.03.08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은 크래프트 테크놀로지스와 8일 서울 중구 을지로 소재 하나은행 본점에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김기석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 부행장(오른쪽)과 김형식 크래프트 테크놀로지스 대표가 협약식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8일 인공지능(AI) 기반 핀테크 스타트업 크래프트 테크놀로지스(대표 김형식)와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크래프트 테크놀로지스는 2016년에 설립되어 독자적 딥러닝 알고리즘 기술을 바탕으로 국내 다수 금융회사에 AI 기술 도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하나은행은 향후 ▲마이데이터 관련 AI 솔루션 도입 ▲금융시장 분석 ▲빅데이터를 활용한 금융상품 개발 등 AI 기술의 금융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일 계획이다.

김기석 하나은행 부행장은 “디지털 대전환의 시대를 맞아 AI 기술은 자산운용, 시장분석과 같이 금융의 전통적 영역뿐 아니라 경영전략, 인사관리 등 산업 전반에서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독보적 기술력을 보유한 크래프트 테크놀로지스와 업무 협약이 하나은행 디지털 혁신의 새로운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진=하나은행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