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사나이' 이근, 우크라이나 의용군 참전 "한국 정부 반대 느꼈지만…가만히 있을 수 없다"
상태바
'가짜사나이' 이근, 우크라이나 의용군 참전 "한국 정부 반대 느꼈지만…가만히 있을 수 없다"
  • 김상록
  • 승인 2022.03.07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이근 인스타그램 캡처

유튜브 콘텐츠 '가짜사나이'를 통해 이름을 알린 해군특수전단(UDT) 출신 유튜버 이근 전 대위가 우크라이나에 의용군으로 참전했다고 주장했다.

이근은 전날 자신의 유튜브 채널 'ROKSEAL' 공지를 통해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전 세계에 도움을 요청했을 때 ROKSEAL은 즉시 의용군 임무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그는 "48시간 이내 계획 수립, 코디네이션, 장비를 준비하여 처음에는 공식적인 절차를 밟아 출국을 하려고 했으나 한국 정부의 강한 반대를 느껴 마찰이 생겼다"며 "결국, 우리는 여행 금지국가를 들어가면 범죄자로 취급받고 1년 징역 또는 1천만원 벌금으로 처벌 받을 수 있다고 협박을 받았다. 하지만 처벌받는다고 우리가 보유한 기술, 지식, 전문성을 통해서 우크라이나를 도와주지 않고 이 상황에서 그냥 가만히 있을 수는 없다"고 했다.

이어 "얼마 전에 출국 했으니, 이제 이렇게 발표를 한다. 저의 팀원들은 제가 직접 선발했으며, 제가 살아서 돌아간다면 그때는 제가 다 책임지고 주는 처벌 받겠다"며 "최초의 대한민국 의용군인만큼 우리나라를 대표하여 위상을 높이겠다. 그럼 임무 끝나고 한국에서 뵙겠다"고 전했다.

사진=이근 유튜브 채널 'ROKSEAL' 캡처

한편, 정부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전인 지난달 13일 우크라이나 전역을 여행금지 지역으로 지정했고 러시아와 벨라루스 내 우크라이나 접경지역에서는 대해 여행경보 4단계(여행금지)를 발령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