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에 DX 접목한다"...KT·한의사협회, '한의학 정보화 사업' 협력
상태바
"한의학에 DX 접목한다"...KT·한의사협회, '한의학 정보화 사업' 협력
  • 박주범
  • 승인 2022.03.06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AI/DX융합사업부문장 송재호 부사장(왼쪽)과 대한한의사협회 홍주의 회장이 디지털 한의 플랫폼 & AI 개발 및 서비스 확산을 위한 업무 협약식 후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KT가 ABC(AI∙BigData∙Cloud) 기술 기반의 한의학 디지털 혁신(DX, Digital Transformation)을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KT는 대한한의사협회와 디지털 한의 플랫폼 구축 및 AI 통화비서, 로봇 등의 한의학 정보화 사업을 추진한다.

약재 및 한약 등의 운반은 KT 서비스 로봇이 담당하고 향후 출시 예정인 방역 로봇을 병원에 도입한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한의학 표준화 데이터베이스(DB), 한의약 유통 플랫폼 구축 등 더 나은 한의 치료와 서비스 제공에 협력할 예정이다.

KT와 대한한의사협회를 이를 위해 지난 5일 서울시 강서구 대한한의사협회에서 ‘디지털 한의 플랫폼 & AI 개발 및 서비스 확산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대한한의사협회 홍주의 회장은 “대한한의사협회는 한의학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데이터 표준화, 데이터베이스 구축 등 정보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KT 송재호 부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KT가 보유한 기술 기반 디지털 혁신 역량은 ICT 업계 외에 국민 건강을 책임지는 한의학 분야도 적용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사진=KT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