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시민단체 불법이익 전액환수해 자영업자·약자에 쓰겠다…윤미향 방지법 통과도 추진"
상태바
윤석열 "시민단체 불법이익 전액환수해 자영업자·약자에 쓰겠다…윤미향 방지법 통과도 추진"
  • 김상록
  • 승인 2022.03.01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국민의힘 제공
사진=국민의힘 제공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1일 "시민단체 불법이익을 전액환수하여 고통 받는 자영업자와 어려운 약자를 위해 쓰겠다"고 밝혔다.

윤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에 "언젠가부터 일부 시민단체는 권력에 대한 감시와 견제라는 본연의 임무를 상실한 채 정치권력과 유착관계를 형성했다. 그 결과 정치권력은 시민단체를 세금으로 지원하고, 시민단체는 권력을 지지하는 부패카르텔이 만들어졌다"고 했다.

이어 "이처럼 권력과 결탁한 시민단체는 결코 권력을 비판할 수 없다. 여권에서 성폭력 사건이 터졌을 때 여성단체는 침묵했고, 전 국토에 태양광 판넬이 깔려도 환경단체는 모르쇠로 일관하며 도리어 이익을 챙겼다"며 "심지어 온 국민의 지탄을 받았던 정의연, 광복회 사례처럼 세금과 기부금을 횡령하는 사태까지 벌어졌다. 우리 역사의 비극을 자신들의 착복과 출세의 수단으로 삼은 것"이라고 주장했다.

사진=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페이스북 캡처

그러면서 "저는 시민단체의 불법이익을 전액 환수하겠다. 시민단체의 공금유용과 회계부정을 방지할 수 있는 '윤미향 방지법' 통과도 추진하겠다"며 "민주당도 선거가 임박하자 이제 와서 윤미향 의원을 제명하겠다고 할 것이 아니라, 그 동안의 태도에 대해 철저히 사과하고 한 번 더 저의 공약을 수용하는 진정성 있는 모습을 보여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앞서 윤 후보는 지난달 28일 페이스북에 "시민단체 불법이익 전액환수"라는 짧은 메시지를 남겼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