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2022년형 비스포크 무풍 에어컨' 출시
상태바
삼성전자, '2022년형 비스포크 무풍 에어컨' 출시
  • 김상록
  • 승인 2022.02.25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2022년형 '비스포크 무풍 에어컨 갤러리'

삼성전자가 2022년형 '비스포크 무풍 에어컨 갤러리' 신제품을 공개했다.

'비스포크 무풍갤러리'는 최대 27만 개의 메탈 마이크로홀과 에어컨 전면을 차지하는 무풍면적으로 직바람 없이 강력한 냉방을 유지한다. 무풍모드 사용 시에는 소비전력을 최대 90% 아낄 수 있다.

또 친환경 라이프를 실천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국내 최초로 가정용 에어컨에 친환경 R32 냉매를 적용했다. R32 냉매는 기존의 R410A 냉매에 비해 지구온난화 지수가 약 1/3 수준이지만, 냉각 성능은 우수해 유럽 중심의 국가에서 우선 적용되고 있다.

삼성전자는 "향후 가정용 에어컨에 R32 냉매를 확대 적용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연간 탄소 배출량을 연간 약 75만 톤 절감하는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22년형 무풍갤러리에 추가된 UV LED팬 살균 기능
22년형 무풍갤러리에 추가된 UV LED팬 살균 기능

에어컨 위생 기능도 한층 강화했다. 에어컨을 꼼꼼하게 관리해 주는 이지케어 기능은 기존 6단계에서 'UV LED 팬 살균'을 더해 총 7단계로 업그레이드했다.

'비스포크 무풍 갤러리'에 추가된 'UV LED 팬 살균' 기능은 손이 닿지 않은 서큘레이터 팬까지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바람을 만드는 4개의 팬을 UV LED로 99.9% 살균한다.

디자인은 따뜻한 느낌의 비스포크 패브릭을 추가했다. 활기찬 아침을 형상화한 ‘모닝 블루’와 노을을 담은 ‘이브닝 코랄’ 등 새로운 색상을 포함했다. 메탈 패널은 최대 11종, 아트 패널은 최대 13종을 조합할 수 있으며 고객 취향에 따라 다양한 패널로 변경할 수 있어 맞춤 인테리어가 가능하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