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닥터홈, 빌딩 리모델링에 '스마트 솔루션' 제공..."미관 향상, 공기 단축"
상태바
KT·닥터홈, 빌딩 리모델링에 '스마트 솔루션' 제공..."미관 향상, 공기 단축"
  • 박주범
  • 승인 2022.02.25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강북/강원법인고객본부장 유창규 상무(왼쪽)와 닥터홈 대표이사 홍기환 변호사가 양사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KT와 닥터홈은 구축 빌딩 리모델링 사업에 ‘스마트 공간 솔루션’을 도입한다고 25일 밝혔다.

스마트 공간 솔루션은 건물 환경과 안전, 보안, 에너지 관리 등 홈 IoT 솔루션부터 빌딩 수준의 관리가 가능한 BEMS(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 리모델링에는 건물공사와 스마트 공간 솔루션 구축 공사가 별도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아 전기 설비 등 호환성 문제가 생기거나 내부 인테리어와 솔루션 기기가 미관상 어울리지 않는 경우가 종종 발생했다. 상대적으로 공사 기간도 긴 편이었다.

양사는 초기 단계부터 통합적으로 건축 전략을 수립해 상황에 맞는 최적화 공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KT 유창규 상무는 “KT AI 기술이 구축 빌딩의 한계를 뛰어넘어 고객의 안전과 편의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건물관리, 환경개선 등 다양한 영역에서 닥터홈에 힘을 보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닥터홈 홍기환 대표이사는 “기존의 리모델링 공사 시 시스템 호환 문제로 고객들이 스마트 공간 솔루션의 편리함을 제대로 누리지 못 했다”라며, “KT와의 협력으로 고객에게 IoT를 통한 각종 가전 제어 등 다양한 편의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KT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