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데이터, ‘KoDATA’로 사명 변경..."제2의 도약 선언”
상태바
한국기업데이터, ‘KoDATA’로 사명 변경..."제2의 도약 선언”
  • 박주범
  • 승인 2022.02.22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업데이터(대표이사 이호동)가 ‘코데이터(KoDATA)’로 사명을 변경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열린 사명 및 비전 선포식에서 사명을 ‘한국평가데이터(Korea Rating & Data)’, 약칭 KoDATA로 교체한다고 발표했다.

2005년 설립된 한국기업데이터는 1100만 개 이상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데이터 플랫폼 구축 등 데이터 활용 신사업을 추진하면서, 기업신용평가에 국한되었던 기존 사명으로 회사를 표현하기에는 한계가 있었다는 설명이다.

지난해 12월 임직원을 대상으로 사내 공모전을 실시하여 기존 사명의 영속성과 사업의 확장성을 모두 담아낸 ‘한국평가데이터’를 최종 사명으로 선정했다. 이후 기업 이미지에 대한 인식이 한층 쉬운 영문 약칭을 사용하기로 결정했다.

KoDATA의 새로운 CI는 데이터를 상징하는 0을 기준으로 좌우를 크게 늘린 이미지다. KoDATA가 보유한 데이터의 무한한 확장성과 전문성, 자신감을 형상화했다. 푸른 컬러는 방대한 빅데이터의 바다를 표현했다.

이호동 대표이사는 선포식에서 “KoDATA는 평가 역량과 데이터라는 자산을 토대로 기업과 개인을 아우르는 종합 CB사, 데이터의 수집부터 분석·가공·유통까지 담당하는 빅데이터 플랫폼 허브로서 성장할 것”이라며, “KoDATA가 데이터 혁신으로 새로운 세상, ‘더 나은 미래’를 열겠다”고 강조했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