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국민의힘·신남성연대 댓글조작 공모"vs野 "일방적 주장, 드루킹 내로남불"
상태바
與 "국민의힘·신남성연대 댓글조작 공모"vs野 "일방적 주장, 드루킹 내로남불"
  • 김상록
  • 승인 2022.02.11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이 국민의힘 선대본부와 남성단체 '신남성연대'가 댓글 조작을 공모하고 실행했다며 관계자들을 고발한 가운데, 국민의힘은 "(민주당이) 명확한 자료나 설명을 내놓지 못하고 있다"며 허위사실이라고 강조했다.

이양수 국민의힘 선대본부 수석대변인은 11일 논평을 통해 "2월 10일 민주당은 국민의힘 선대본부와 시민단체 관계자 7명을 고발하였으나, 오히려 국민의힘이 민주당의 허위사실을 고발해야 할 상황"이라고 했다.

이어 "언론보도에 따르면, 민주당은 피고발인들이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의 당선을 조직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선대본 유사기관을 설립했다고 주장했으나, 이는 명백한 허위사실"이라며 "민주당은 국민의힘 선대본 관계자가 포함된 단톡방을 언급하며, 참가자들이 상호 공모했을 가능성이 높다는 일방적 주장을 할 뿐, 어떤 점이 왜 문제되는 것인지에 대한 명확한 자료나 설명을 내놓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뉴스기사에 좌표를 찍고 조직적으로 한 사람이 많은 댓글을 달고 여론을 허위로 호도해 온 것은 민주당이 아닌가. 그럼에도 민주당은 아무런 근거도 없이 국민의힘과 외부 단체의 명예를 훼손함은 물론, 정상적인 온라인 활동까지도 모함하고 겁박하고 있다"며 "과거 ‘프로그램’을 이용해 불법 댓글조작을 자행했던 ‘드루킹’ 민주당이 이런 주장을 하는 것이야말로 위선이자 내로남불이 아닌가"라고 반문했다.

끝으로 "민주당은 허위사실로 국민의힘 관계자를 음해하며 가짜뉴스를 생산하는 행태를 즉각 중단하길 바란다. 국민의힘은 엄정한 법적 조치로 진실을 밝힐 것"이라고 덧붙였다.

민주당이 제시한 '언론정화팀' 자료. 사진=더불어민주당 선대위 제공
민주당이 제시한 '언론정화팀' 자료. 사진=더불어민주당 선대위 제공

민주당은 전날 보도자료를 내고 양부남 선대위 국민검증 법률지원단장이 불법적 선거운동 유사기관 설치금지 위반, 포털사이트 컴퓨터 등 장애 업무방해 혐의로 국민의힘 선대본부와 남성단체 '신남성연대' 관계자 7명을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민주당은 고발장에서 "피고발인들은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의 당선을 조직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신남성연대를 설립해 '언론정화팀'이라는 이른바 댓글부대팀을 운영하는 등 선대본 유사기관을 설립했다"고 주장했다.

또 "언론정화팀이 지난 3일 진행된 첫 대선후보 TV토론 전후로 댓글 추천 수를 조작한 기사가 최소 22건에 이른다"고 지적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