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본부세관, 1월 분야별 으뜸이직원 선정
상태바
서울본부세관, 1월 분야별 으뜸이직원 선정
  • 김상록
  • 승인 2022.02.07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태곤 서울본부세관장이 1월 으뜸이로 선정된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 왼쪽부터 김보영 주무관, 성태곤 서울세관장, 정용문 주무관, 박상현 주무관

서울본부세관(세관장 성태곤)이 각자 업무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직원들을 1월의 '으뜸이'로 선정했다.

이달의 으뜸이로 선정된 정용문 주무관은 출국하는 외국인명의를 이용해 면세품 구매대행으로 가장하는 방법으로 1조 3000억원 상당의 무등록외국환업(일명 ‘환치기’)을 영위한 업체를 적발했다. 아울러 김보영, 박상현, 차선민 주무관이 1월 분야별 으뜸이로 선정됐다.

김보영 주문관은 다국적 AEO 기업의 표준특허에 대해 업체와 꾸준한 협의를 통해 권리 사용료로 인정하게 함으로써 61억원의 자발적인 수정신고로 성실납세 문화 정착에 기여했다.

박상현 주문관은 '수입물품 과세가격 사전심사제도(ACVA)'를 철회한 업체를 정보분석하여 특수관계자에게 지급한 사후보상조정금액을 수입물품 관련 실제지급금액으로 증명하고, 불복없이 세수 75억원을 확보했다. 

차선민 주무관은 해외직구 되팔이 등 계도 이행 여부를 자동으로 확인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여 효율적인 계도 효과분석을 가능하게 한 공을 인정받았다.

서울세관은 앞으로도 업무성과 향상 및 적극적인 행정으로 기관의 명예를 드높인 직원을 찾아 지속적으로 포상할 예정이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