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반칙과 특권 일소하는 개혁 대통령 되겠다"
상태바
이재명 "반칙과 특권 일소하는 개혁 대통령 되겠다"
  • 김상록
  • 승인 2022.02.01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1일 "반칙과 특권을 일소하는 개혁 대통령이 되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에 "반칙과 특권이 승리하는 세상에서 미래에 대한 희망이 생겨날 리 만무하다. 불공정과 불합리가 판치는 세상은 이제 끝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우리 사회 곳곳의 부정과 부패, 불공정과 불합리를 일소하고 공공성과 공정성을 회복하는 강한 개혁 대통령이 되겠다. 누구도 규칙을 어겨 이득 볼 수 없고, 규칙을 지켜 손해 보지 않는 공정한 나라를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그동안 민주정부가 권력기관 개혁 등 너무 큰 개혁 담론에 매몰돼 왔음을 반성한다. 정치, 행정, 사법, 언론, 재벌, 권력기관뿐 아니라 부동산, 채용, 교육, 조세, 경제, 사회, 문화, 체육 등 국민의 삶 모든 영역에서 불공정과 불합리를 깨끗이 청산하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대통령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뚯렷한 비전과 굳건한 용기, 결단력이 있어야 한다. 기득권의 저항을 돌파하는 강력한 리더십이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해방 이래 강고하게 이어져 온 부패기득권 카르텔을 깨겠다. 사회 전영역, 전분야에 걸친 대대적인 개혁을 신속하고 과감하게 실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