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百, ‘레스토랑 간편식’ 설 선물세트 30여 종 선봬
상태바
현대百, ‘레스토랑 간편식’ 설 선물세트 30여 종 선봬
  • 박주범
  • 승인 2022.01.16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백화점, 설 '레스토랑 간편식'
현대백화점, 설 '레스토랑 간편식'

현대백화점이 올해 설 선물세트 판매기간 '레스토랑 간편식' 선물세트를 지난해 보다 3배 가량 늘린 총 30여 종을 선보인다.  

코로나19 장기화로 고향을 방문하는 대신 선물을 주고 받거나 집에서 편하게 휴식을 취하는 문화가 새로운 명절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MZ세대 고객들을 중심으로 집에서 프리미엄 요리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 간편식 선물 수요가 늘었다는 분석이다.

현대백화점은 지난달 24일부터 진행한 설 선물세트 예약판매(’21.12.24~1.13) 매출이 지난해 대비 59.9% 늘었다고 16일 밝혔다.

특히, 같은 기간 레스토랑 간편식 선물세트 매출은 지난해와 비교해 120.3% 늘었다. 전체 예약판매 매출 신장률 두 배 수준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외식 대신 집에 머물며 근사한 식사를 즐기는 ‘홈스토랑(Home과 Restaruant의 합성어)’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MZ세대 고객들을 중심으로 레스토랑 간편식 선물세트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신현구 현대백화점 식품사업부장은 “올 설 선물세트 판매 기간 레스토랑 간편식뿐 아니라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구이용 한우, 와인 등 홈스토랑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있다”며 “올 설에도 고객들이 안심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선물세트 준비에서부터 주문・배송에 이르기까지 세심하게 관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31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전 점포 식품관과 온라인몰인 더현대닷컴·현대식품관 투홈·현대H몰에서 설 선물세트 본판매 행사를 진행하고, 한우·굴비·과일 등 1,000여 품목을 판매한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