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글로벌 백신 허브화 위해 노력"
상태바
코트라 "글로벌 백신 허브화 위해 노력"
  • 권한일
  • 승인 2022.01.13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트라(KOTRA) 등 10대 백신산업 지원 기관은 13일 글로벌 백신 허브화 달성을 위해 국내 백신 및 원부자재 기업을 대상으로 각 기관의 지원 사업을 소개하는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각 기관은 코트라 염곡동 본사 내 K-스튜디오에서 온라인으로 생중계된 설명회를 통해 백신산업 전주기 지원을 위한 각 기관의 역할, 목표, 올해 중점 추진사항을 발표했다.

먼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백신 개발 및 산업 역량을 강화하는 지원 사업을 소개했고, 코트라, 한국무역협회,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무역보험공사는 백신기업의 수출마케팅과 무역보험 지원 계획을 안내했다. 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KDB산업은행, 중소기업은행, 한국수출입은행은 민간 투자 활성화를 위한 각 기관 특성에 맞는 금융지원 프로그램을 설명했다.

10대 백신산업 지원 기관은 앞서 범정부 차원에서 추진 중인 'K-글로벌 백신 허브화 비전 및 전략'을 수행하기 위해 지난해 11월2일 각 기관의 사업을 연계하고 협력을 강화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코트라는 국가 무역·투자진흥기관으로서 국내 백신산업의 세계화 지원에 앞장서기 위한 사업 추진 방향도 발표했다. 특히 올해 '2022 글로벌 백신 비즈니스 포럼'을 처음으로 국내에서 개최해 백신 분야 컨퍼런스, 해외 유력 백신·원부자재 기업과의 상담회 등을 통해 수출 지원 사업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유정열 코트라 사장은 "백신산업이 새로운 국가 전략산업으로 부상한 만큼 코트라는 '글로벌 백신 허브화' 달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권한일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