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페이, 가입고객 50만명 돌파...브랜드간 고객통합 견인
상태바
GS페이, 가입고객 50만명 돌파...브랜드간 고객통합 견인
  • 박주범
  • 승인 2022.01.12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페이, 50만 고객돌파~
GS페이, 50만 고객돌파~

GS리테일이 지난해 8월 론칭한 GS페이 누적 가입자 수가 2021년말 기준 50만명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143일 일수로 계산하면 론칭 직후 25초당 1명 꼴로 고객을 유치한 셈이다. 

GS페이는 GS리테일이 KB국민은행, KG이니시스와 손잡고 론칭한 간편 결제 핀테크 시스템이다. 신용카드나 결제 계좌를 1회만 GS페이에 연동하면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 GS더프레시 등 1만6000여 오프라인 플랫폼과 GS샵, GS프레시몰 등 온라인 플랫폼에서 원클릭 결제만으로 쇼핑이 가능하다.

10만원 이하 결제 시 비밀번호 입력 없이 원클릭으로 결제 할 수 있는 서비스와 KB국민은행의 '이상금융거래탐지시스템'를 적용한 결제 기능 등이 탑재돼 안전성도 확보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단기간 50만명이 넘는 고객을 유치한 것은 편의성, 안전성, 차별화 고객 혜택 등이 주효한 배경"이라고 설명했다. 

GS페이 이용 고객이 늘면서 브랜드간 고객 통합 효과 또한 가속화 되는 추세다. 

GS리테일 분석 자료에 따르면, GS페이 가입 고객은 GS리테일의 온-오프라인 주요 6개 브랜드 중 평균 4.1개 이상의 브랜드를 이용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근거리 쇼핑에는 GS25나 GS더프레시 등을 이용하고 온라인 구매 시에는 GS샵, GS프레시몰 등을 주로 찾는 중복 이용 고객이 활발히 늘어나고 있다는 분석이다. 

조광현 GS리테일 전략마케팅팀 팀장은 “자체 페이로 론칭한 GS페이가 통합 GS리테일의 온·오프 커머스를 연결하고 시너지를 확대하는 구체적인 성과를 도출하고 있다”며 “핀테크, AI, 데이터 분석 등의 영역을 고도화 해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 하며 커머스 역량을 키워 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GS리테일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