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KB페이' 리뉴얼 오픈…"앱 통합 개시"
상태바
KB국민카드 'KB페이' 리뉴얼 오픈…"앱 통합 개시"
  • 권한일
  • 승인 2022.01.12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카드가 KB페이를 리뉴얼 오픈했다. 사진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KB페이를 리뉴얼 오픈했다. 사진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는 모바일홈 앱의 주요 기능을 통합해 KB페이를 전면 리뉴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로 국민카드 모바일홈 앱에서 제공하고 있는 결제, 카드발급, 제신고 등 주요 기능을 KB페이에 담아 고객의 사용 흐름에 맞는 사용자 환경과 경험이 제공된다는 설명이다. 

이를 통해 국민카드 고객은 기존 모바일홈 앱에서 가능했던 결제예정금액조회, 즉시결제, 분할납부, 할부개월 변경, 카드발급, 이용한도조회, 결제일·결제계좌 변경, 내정보 변경, 카드사용등록, 도난분실 등록·해제 서비스 등 주요 서비스를 KB페이 앱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번에 선보인 KB페이 머니는 송금 및 결제가 가능한 선불결제 수단으로 계좌, 포인트리, 상품권포인트 등으로 충전할 수 있다. 오픈뱅킹과 연계하여 소액 보유 계좌에서 KB페이 머니로 일괄 송금할 수 있는 통장 잔액 모으기, KB페이로 결제 시에 선택한 카드와 가맹점 등 조건 충족시 목표한 금액을 본인 계좌에서 KB페이 머니로 자동 적립하는 자동모으기 서비스가 추가됐다.

KB금융그룹 내 모바일 플랫폼 기반 시너지 강화 및 오픈페이먼트 경쟁력 강화의 일환으로 KB증권 체크카드도 KB페이에 등록해 온·오프라인 결제수단으로 이용이 가능하도록 서비스가 개선됐다. 또한 즉시결제 서비스는 고객의 카드 사용 타임라인에서 본인이 결제한 내역을 조회 중 즉시결제를 원하는 경우 해당 거래 건을 선택해 길게 누르면 KB페이앱에서 바로 결제가 가능하다. 더치페이 기능을 이용하면 한 명이 결제한 후에 여러 명이 비용을 나누어 부담할 수 있다.

국민카드 관계자는 "송금과 결제가 가능한 선불결제 수단인 KB페이 머니와 타임라인을 통한 즉시결제, 비용을 분담 할 수 있는 더치페이 등 신규 서비스가 추가돼 이용 편의성을 강화하는 등 여러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해야 하는 고객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하나의 앱으로 주요 기능을 통합하는 작업이 진행 중이다"고 설명했다.

권한일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