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채도 빌린다'...CU, 픽앤픽 대여 서비스 론칭
상태바
'골프채도 빌린다'...CU, 픽앤픽 대여 서비스 론칭
  • 박홍규
  • 승인 2022.01.05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기, 미용기기, 캠핑장비, 스포츠용품 등 총 11개 카테고리, 300여 종의 최신 상품 대여

CU가 어라운더블과 손잡고 ‘픽앤픽 대여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어라운더블은 렌탈 서비스 스타트업이다.  

픽앤픽 대여 서비스는 게임기, 캠핑장비, 스포츠용품, 미용기기 등 11개 카테고리, 300여 종의 최신 상품들을 대여할 수 있다. 최소 대여 기간은 3일이다.

장기 계약을 맺어야 하는 기존 렌탈과 달리 다양한 상품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점포에서 상품을 바로 수령할 수 있는 ‘즉시 대여’와 앱을 통해 지정된 날짜에 상품을 받는 ‘예약 대여’로 이용할 수 있다.

즉시 대여는 점포에 비치된 상품의 QR코드를 카메라로 스캔한 뒤 기간 선택, 금액 결제 후 점포 근무자를 통해 원하는 물건을 인도받으면 된다. 편의점에서 쇼핑하듯 렌탈 상품도 현장에서 바로 가져갈 수 있는 것이다.

즉시 대여 가능 상품은 갤럭시 워치4(900원/일), 에어팟 프로(800원/일), 아이패드 프로 5세대(4,700원/일) 등 최신 스마트 기기뿐만 아니라 프라엘 아이케어(1800원/일) 시네빔(2400원/일), 다이슨 헤어드라이어(1800원/일), 레이저 퍼터(1400원/일) 등 50여 종이다. 예약 대여는 픽앤픽 웹페이지에서 수령, 반납일을 지정한 뒤 점포나 택배 중 원하는 방법으로 대여 상품을 수령하면 된다.

해당 서비스는 최신 트렌드에 맞춰 매주 새로운 상품으로 업데이트된다. 다양한 품목의 신상품들을 단기로 사용해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구매 전 직접 체험해보고 자신의 니즈에 맞는지 확인, 비교해볼 수 있는 투고(to-go) 서비스로도 활용할 수 있다.

CU는 주요 소비층으로 급부상한 MZ세대가 빠르게 변하는 유행에 맞춰 물건을 바로 구매하기보다 미리 상품을 체험하고 똑똑한 소비를 하고 싶어하는 니즈가 있다는 점을 반영해 이번 대여 서비스를 도입했다.

실제, CU가 지난해 12월 한 달간 시범운영해본 결과 2030세대가 전체 이용 건수의 80%를 차지해 편의점 주요 소비층인 MZ세대가 대여 상품에 관심이 높았음을 알 수 있다.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