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홍근 BBQ 회장, "끊임없는 혁신으로 새로운 원년...무조건 목표 달성해야"
상태바
윤홍근 BBQ 회장, "끊임없는 혁신으로 새로운 원년...무조건 목표 달성해야"
  • 박주범
  • 승인 2022.01.03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BQ 윤홍근 회장은 지난 1일 경기도 이천 제너시스 치킨대학에서 2022년 신년식을 갖고 “올해를 끊임없는 혁신을 통한 폭발적 성장을 이루어 내는 위대한 BBQ의 원년으로 삼을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1일 경기 제너시스BBQ 치킨대학에서 제너시스BBQ 그룹 윤홍근 회장이 신년사를 발표하고 있다.
지난 1일 경기 제너시스BBQ 치킨대학에서 제너시스BBQ 그룹 윤홍근 회장이 신년사를 발표하고 있다.

윤 회장은 온라인으로 전국 패밀리(가맹점)들과 임직원들에게 전달하는 신년 메시지를 통해 “블록체인, NFT, 메타버스 등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없던 신사업들이 1년 동안 기하 급수적으로 성장했다”며 “BBQ도 이런 흐름에 맞추어 확장되는 시장 속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를 위해 올해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기반으로 BBQ앱 리뉴얼, 딹 멤버십 사용자 확보, 기프티콘(E-쿠폰) 거래 극대화, 자사몰 사이트 구축 등에 전사적 지원을 다짐했다.

윤홍근 회장은 "모두가 기하급수 성과를 내는 조직으로 변신해야 한다. (임직원들이) 직접 정한 목표인 만큼 무조건 달성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며, "사상 유례없는 팬데믹의 지속으로 사회전반이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BBQ는 4년전부터 치밀하게 준비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위기를 극복하며 성장을 거듭 할 수 있었다. 최선을 다해준 패밀리들과 임직원들의 노고 덕분"이라고 인사의 말을 전했다.

윤홍근 회장은 지난 한 해의 성과를 되돌아보며 청년들에게 경제적 자립기반을 만들어주는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를 전사적 역량을 기울여 추진해 많은 청년들이 새로운 희망을 갖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국내에서의 이러한 성과들을 바탕으로 2021년 글로벌 시장에서도 많은 결과들을 만들었으며, 특히 8만개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Nation’s Restaurant News)가 선정한 미국내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외식 브랜드 5위에 오른 것은 그간 BBQ가 지속해온 글로벌 시장 공략의 하나의 결실로 평가할 만한 쾌거라고 밝혔다.

BBQ는 업계의 잇따른 치킨 가격 상승 속에서 가격을 인상하지 않고 '패밀리가 살아야 본사가 산다'는 윤 회장의 경영철학을 이어 간다는 방침이다.

이날 신년사를 마치며 윤홍근 회장은 "기존의 틀을 깨는 과감한 혁신이 우리의 미래를 보장할 수 있다. 유위변전(有爲變轉, 세상은 항상 변화무쌍하여 잠시도 머물러 있는 법이 없다), 응변창신(應變創新, 변화에 한 발 앞서 대응하고 주도적으로 길을 새롭게 개척한다)의 자세로 난무하는 불확실성 속에서 변화를 두려워하지 주도적으로 발전해야 한다"며 "전 임직원과 패밀리가 모두 힘을 모아 천년기업 BBQ를 만들어가자"고 당부했다.

사진=BBQ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