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킹 방어 어떻게?"...배민 보안팀, '2021 해킹방어대회' 장관상 수상
상태바
"해킹 방어 어떻게?"...배민 보안팀, '2021 해킹방어대회' 장관상 수상
  • 박주범
  • 승인 2021.12.28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7일 우아한형제들 ‘ㅋㅋ’팀이 ‘2021 HDCON 해킹방어대회’에서 최고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왼쪽부터 과기부 네트워크정책실 박태성 사무관, 우아한형제들 인프라보안팀 권현준, 송수호, 이주호, 강정진 씨.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사)한국침해사고대응팀협의회가 주관하는 '2021 HDCON 해킹방어대회'에서 최고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우아한형제들 인프라보안팀은 'ㅋㅋ'라는 팀명으로 지난 7일 해킹방어대회 '클라우드 보안 아키텍처 설계 및 운영 방안' 부문에 참가했다.

ㅋㅋ팀은 AWS 클라우드 서비스와 온프레미스(On-Premise∙사내 구축형 데이터)를 이용하면서 쌓아온 ▲보안 전략 ▲보안 아키텍처 ▲보안 운영 등에 대한 노하우에 새로운 아이디어를 접목했다. 이 제안은 심사위원들로부터 '실무적으로 실제 구현이 가능한 점'이라는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됐다.

HDCON 해킹방어대회는 제시된 문제에 대해 참가자가 해법을 제시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우아한형제들 김동현 정보보호실장은 "이번 수상은 우리가 그동안 쌓아온 보안 전략과 운영 노하우를 외부에서 객관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우아한형제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