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K1E1 전차 성능개량 포수조준경 체계개발' 사업 계약 체결
상태바
한화시스템, 'K1E1 전차 성능개량 포수조준경 체계개발' 사업 계약 체결
  • 민병권
  • 승인 2021.12.28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시스템, 방위사업청과 60억 규모 체계개발 계약 체결

한화시스템(대표이사 어성철)은 방위사업청과 ‘K1E1전차 성능개량 포수조준경 체계개발’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사업규모는 약 60억 원으로 2025년까지 체계 개발 예정이며, 향후 대규모 양산 사업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차의 ‘눈’ 역할을 하는 조준경은 주∙야간 표적을 정확하게 관측하고, 조준해 전차의 공격 성공률을 높일 수 있는 중추적인 역할을 하며 전시상황에서 전차의 생존성과 직결되는 중요한 장비이다. 

한화시스템 관계자는 "이번 체계개발을 통해 글로벌 최신형 전차와 동급인 K2전차 수준의 포수조준경을 장착해 전반적인 성능 향상 및 장비 운용의 효율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동안 K1E1전차 포수조준경은 부품 단종 및 장비 노후화 등으로 인해 운영 유지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한화시스템은 이번 체계개발을 통해 글로벌 최신형 전차와 동급인 K2전차 수준의 포수조준경을 장착해 작전 수행을 위한 전반적인 성능 향상 및 장비 운용∙유지의 효율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광열 한화시스템 감시정찰사업본부장은 “한화시스템은 K계열 전차 및 장갑차 조준경 개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유일한 기업이다”라며, “향후 차세대 전차∙장갑차 및 경∙중전투로봇 등 타 사업과의 시너지를 통해 기동무기체계 탑재형 조준경 분야에서 입지를 강화해 나감은 물론 글로벌 시장까지 진출해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사진=한화시스템

민병권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