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참여하는 '8K 협회'에 아마존 합류
상태바
삼성전자 참여하는 '8K 협회'에 아마존 합류
  • 김상록
  • 승인 2021.12.24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는 8K 생태계 확산을 위해 설립된 글로벌 협의체 '8K 협회'에 아마존이 최근 합류했다고 24일 밝혔다.

8K 협회에는 삼성전자, 파나소닉, 하이센스, TCL 등의 TV 제조사 외에도 패널 제조사, 칩셋 제조사, 콘텐츠 제작사, 스트리밍 업체, 장비 업체 등 각 분야의 주요 글로벌 기업 33개가 참여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세계 최대 동영상 플랫폼인 유튜브를 보유한 구글이 합류했다.

아마존은 다양한 영상 관련 제품들을 소비자에게 판매할 뿐만 아니라 자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인 '프라임 비디오'를 전세계에 서비스 중이다. 최근에는 자체 제작 콘텐츠 뿐만 아니라 영화 제작사인 유니버설 픽처스와 콘텐츠 공급계약을 맺는 등 OTT 서비스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아마존 외에도 제품 안정에 관한 표준 개발과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UL(Underwriters Laboratory)’, 8K 영상 제작과 업스케일링 솔루션을 보유한 ‘4X4(Four by Four)’ 도 각각 11월과 7월 8K 협회에 가입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개발팀장 용석우 부사장은 "아마존, 구글 등의 참여로 8K 생태계는 지속적으로 확장되고 있다"며 "8K TV의 성능 기준을 넓혀나갈 뿐만 아니라, 콘텐츠 제작자들에게 8K 영상의 장점을 알려 활발한 제작과 유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