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웹툰 콜라보 와인 ‘유미의 가르고뜨’ 완판 이어 시즌2 준비
상태바
국순당, 웹툰 콜라보 와인 ‘유미의 가르고뜨’ 완판 이어 시즌2 준비
  • 박주범
  • 승인 2021.12.24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순당, 유미의 가르고뜨 와인
국순당, 유미의 가르고뜨 와인

국순당은 네이버 웹툰 ‘유미의 세포들’과 협업해 만든 와인 ‘유미의 가르고뜨’가 지난 11월 중순 출시된 이후 한 달 만에 초도 물량인 4만 병 전량이 판매됐다고 24일 밝혔다. 

이에 따라 국순당측은 긴급하게 추가 물량을 확보하는 한편 새로운 유미의 세포들 캐릭터를 활용한 2탄도 1월에 출시할 계획이다. 

유미의 가르고뜨는 와인 라벨에 ‘유미의 세포’에 등장하는 캐릭터 가운데 MZ세대가 선호하는 ‘출출 세포’와 ‘사랑 세포’를 디자인하고, 편의점 CU에 독점 출시하는 MZ 마케팅을 펼쳤다. 와인명도 유미의 가르고뜨(유미의 작은 식당)라 정했다. 

국순당은 ‘유미의 가르고뜨’ 와인이 판매 한 달 만에 준비한 4만 병이 전량 매진됨에 따라 2차 물량을 긴급하게 들여와 편의점 CU를 통해 판매를 계속 진행할 계획이다.

이와는 별도로 추가로 새로운 유미의 세포들 캐릭터를 디자인한 2탄을 선보인다. 새로운 유미의 가르고뜨에는 꾸안꾸(꾸민 듯 안 꾸민 듯)를 사랑하는 ‘패션 세포’와 틈만 나면 야한 생각을 하는 ‘응큼 세포’를 각각 레드와인과 화이트와인 라벨에 표현했다. 판매는 내년 1월 예정이다. 

국순당 관계자는 “콜라보 와인인 유미의 가르고뜨의 판매 호조는 MZ세대의 와인 소비 트랜드를 성공적으로 공략한 결과”라며 “향후 추가로 콜라보 와인을 개발해 모험구매를 즐기는 MZ 세대를 공략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사진=국순당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