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문재인 정부 코로나 대응 총체적 실패…국민 앞에 사과해라"
상태바
윤석열 "문재인 정부 코로나 대응 총체적 실패…국민 앞에 사과해라"
  • 김상록
  • 승인 2021.12.13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윤석열 국민캠프 제공
사진=윤석열 국민캠프 제공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13일 "문재인 정부의 코로나19 대응은 총체적 실패"라고 주장했다.

윤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에 "연일 확진자 수가 7000명을 웃돌고, 하루 사망자가 80명이 나오는 등 코로나19 방역체계가 급격히 무너지고 있다. 이게 다 문재인 정부의 무능한 대처 때문"이라며 "전문가들의 목소리를 외면한 채 밀어붙인 위드 코로나 때문"이라고 했다.

이어 "그렇게 자화자찬하던 문재인 정부의 K-방역은 어디로 갔는가. 문재인 정부는 성급한 위드 코로나는 재앙을 부를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는 전문가들의 충고를 듣지 않았다. 위드 코로나를 하려면 병상 확보 등 충분한 준비를 갖춰야 한다는 조언을 못 들은 척 했다"고 지적했다.

그는 "문재인 정부의 코로나19 대처는 항상 한 박자 늦었다. 마스크 대란, 백신 확보, 부스터 샷 실기, 청소년 백신패스 등 늘 전문가의 의견을 듣지 않고 한 박자 늦은 대응으로 일을 그르쳤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K-방역을 내세웠지만 결국 정치 방역이다. 정부의 잘못인데도 마치 국민이 방역에 잘 협조하지 않아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지 않아서 코로나19가 잡히지 않는 것처럼 국민 탓으로 일관한다"며 "잘못해 놓고도 대통령을 비롯해서 누구 하나 사과하는 사람이 없다. 왜 일은 정부가 저지르고 희생은 국민이 치러야 하는가"라고 반문했다.

또 "어서 의료 시스템을 긴급히 복구하고 병상을 확보하고, 위중증으로의 악화를 줄이는 적정 치료 대책을 수립하고, 체계적인 이송 체계를 확보하시라"며 "무엇보다도 제발 전문가의 말을 경청하시라. 과학적 근거와 기준을 중심으로 방역 행정을 하시라"고 했다.

끝으로 "이런 국가적 위기 상황에서 대통령은 도대체 어디에 있는가. 문재인 정부는 코로나19와 싸울 의지가 있기는 한 건가. 문재인 정부는 국민 앞에 사과하시라"고 덧붙였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