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공영라방과 ‘속초 특산물’ 초특가 진행...안방에서 즐기는 동해 도루묵·양미리~ 
상태바
G마켓, 공영라방과 ‘속초 특산물’ 초특가 진행...안방에서 즐기는 동해 도루묵·양미리~ 
  • 박홍규
  • 승인 2021.12.09 0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마켓이 공영라방과 10일 오후 8시 ‘속초 도루묵·양미리 라방 축제’를 선보인다. 이번 이벤트는 매년 진행되던 ‘속초 도루묵·양미리 축제’가 코로나19로 인해 2년 연속 취소됨에 따라 어업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라이브쇼'는 방구석 콘서트와 라이브커머스가 결합된 신개념 라이브방송이다. G마켓은 이번 방송을 통해 취소된 축제 현장의 아쉬움을 온라인으로 대신 전하고, 속초 지역 특산물의 판로를 지원할 방침이다. 

이번 라이브쇼에서는 겨울철 대표 별미인 도루묵과 양미리를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냉동 도루묵 40미’를 소비자가 2만9000원에서 4000원 저렴한 2만5000원에, ‘반건조 양미리 40미’도 정상가에서 4000원 할인된 1만25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5% 중복쿠폰’을 적용한다. 판매 촉진 이벤트도 준비했다.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도루묵찌개 밀키트’와 ‘커피쿠폰’을 증정한다. 
 
G마켓은 “코로나19로 지역축제 운영에 차질이 생기면서 판로가 막힌 어민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기 위해, 공영라방과 손잡고 라이브쇼를 통해 지역축제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전국 농가 및 어업인과 상생할 수 있는 방법을 적극 모색해 실천하겠다”고 덧붙였다. G마켓은 농림축산식품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손잡고 6월부터 11월까지 매월 기획전을 진행했다.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