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납치 여성 구한 쿠팡친구 송진욱씨에게 표창
상태바
쿠팡, 납치 여성 구한 쿠팡친구 송진욱씨에게 표창
  • 박주범
  • 승인 2021.12.02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30일 위험에 처한 시민을 구한 쿠팡친구 송진욱씨(오른쪽)에게 쿠팡 김달현 상무가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쿠팡은 새벽 배송 중 위험에 처한 시민을 발견해 큰 사고를 막은 쿠팡친구 송진욱씨에게 지난달 30일 표창장과 상금을 수여했다.

지난 11월 10일 오전 5시경 부산 사상구 괘법동 인근 지역에서 배송 작업 도중 한 여성을 모르는 남성이 강제로 데려가는 장면을 목격한 송 씨는 즉시 배송 작업을 멈추고 현장에서 남성을 저지했다. 여성을 보호하고 경찰에 신고하여 직접 가해자를 인계한 뒤 업무에 복귀했다.

이번 선행은 부산사상경찰서 감전지구대에서 송진욱씨에게 직접 감사장을 전달하겠다고 연락이 와 알려졌다. 30일 부산사상경찰서 감전지구대에서 손진동 감전지구대 순찰팀장이 직접 감사장을 수여하기도 했다.

송씨는 “인근 배송완료 후 길가에 앉아있는 한 여성에게 남성이 접근하는 것을 보고 계속 예의주시하다 도와달라는 소리에 범죄처럼 느껴져 바로 달려갔다”며 “누구나 당연하게 했을 일로 포상을 받게 돼 쑥스럽지만 앞으로도 고객이 위험에 처했을 때 도움을 주는 모습을 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씨는 지난 7월에도 배송 중 부산 강서구 한 주택단지 골목에서 뺑소니를 당한 시민을 도운 적이 있었다. 한 승용차가 주차되어 있는 자동차와 부딪힌 후 도주하려는 행위를 저지한 송씨는 두려움을 느끼던 피해 차주 옆에서 보험사 직원이 현장에 출동할 때까지 현장을 지켰다.

쿠팡 김달현 상무는 “고객과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해 위험을 무릅쓰고 솔선수범의 자세를 보여준 송진욱 쿠팡친구에 대한 표창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사진=쿠팡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