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쓱라이브 제주 특산품 특별전...중소기업 상생 재발견 프로젝트
상태바
이마트, 쓱라이브 제주 특산품 특별전...중소기업 상생 재발견 프로젝트
  • 민병권
  • 승인 2021.11.25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마트, 제주 특산품 특별전

이마트가 재발견 프로젝트를 통해 발굴한 제주 중소기업 상품을 라방으로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라이브 커머스 방송은 25일 오전 11시부터 1시간 동안 SSG닷컴의 자체 ‘쓱라이브(SSG.LIVE)’를 통해 ‘이마트 재발견 프로젝트, 제주 6차산업 상품전’을 진행한다.

‘재발견 프로젝트’는 상품 경쟁력은 있지만, 기존에 잘 알려지지 않았던 중소기업, 소상공인 상품을 발굴해 이마트가 스토리와 디자인을 입혀 판매하는 것으로, 각 지역의 농, 수, 축산물을 가공한 상품을 판매해, 지역 농가 및 제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등 지역과의 상생을 위해 기획된 프로젝트다.

재발견 프로젝트를 통해 발굴한 상품은 이마트 내부에 있는 안테나샵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이번 쓱라이브에서 선보이는 제주 6차 산업 상품전 품목 역시 용산점, 목동점, 신제주점, 서귀포점, 제주점 등 이마트 5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주요 상품으로 감귤 원액이 들어간 제주 전통과자 ‘제주 감귤 과즐’, 100% 착즙주스 ‘제주다믄 감귤 한라봉 주스’, 제주산 흑보리와 국내산 현미를 사용해 돌 하루방과 말의 모양으로 만든 제주 곡물 스낵 ‘호끌락 칩스’, 생유자로 만든 ‘제주자연 꿀유자차’ 등이 있다.

이마트 정병규 공정거래팀장은 “이마트는 그 동안 좋은 상품을 가지고 있지만 잘 알려지지 않았던 지역기반 상품들을 ‘재발견’ 함으로써, 판로에 어려움을 겪던 중소기업, 소상공인의 판매 채널을 확대해 왔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 소상공인들의 경쟁력 있는 물건을 고객들이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판매 채널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이마트

민병권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