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장수 GS리테일, 2:1 황금비율 '막사' 출시...'강력한 협업'  
상태바
서울장수 GS리테일, 2:1 황금비율 '막사' 출시...'강력한 협업'  
  • 박홍규
  • 승인 2021.11.22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장수가 GS리테일과 손잡고 막걸리와 사이다를 혼합한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신제품 ‘막사’를 출시했다.

신제품 ‘막사’는 막걸리와 사이다를 2:1 비율로 조합해 일명 ‘막걸리사이다’에서 착안한 제품이다. 막걸리사이다는 2030세대 모디슈머(스스로 재료를 조합해 레시피를 만들어 먹는 소비자) 사이에서 더욱 진한 단맛과 탄산을 느낄 수 있어 인기를 끄는 스테디 레시피로 꼽힌다.

서울장수와 GS리테일은 국민 막걸리 ‘서울장수’의 막걸리 제조 노하우를 기반으로 막사의 맛을 구현하기 위해 6개월간 레시피 수정을 거쳤다. 총 4번의 담금, 발효 과정과 사이다 향 등의 맛을 추가로 내는 제성 과정, 탄산 주입을 통해 다양한 입맛에 맞춘 막사를 출시했다. 알코올 도수 5%의 저도주인 막사는 기존 막걸리보다 달달함을 더해 술이 약한 사람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서울장수는 “막걸리를 찾는 젊은 소비층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고객 접점 채널인 편의점과의 콜라보를 통해 이색 제품을 선보이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참신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며 고객 분들에게 다가가는 서울장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막사’는 GS25와 GS더프레시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 서울장수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