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전국 오전 짙은 안개, 대체로 흐리고 밤부터 비...차량 추돌 사고 주의!!!
상태바
[오늘의 날씨] 전국 오전 짙은 안개, 대체로 흐리고 밤부터 비...차량 추돌 사고 주의!!!
  • 민병권
  • 승인 2021.11.21 0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밤에 이어 21일 오전까지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많겠다. 제주도는 오후부터, 중부지방 일부와 남해안은 밤부터 비가 내리면서, 서해도서지역과 서해먼바다를 시작으로 바람이 강하고 물결이 높게 일겠다. 

동해상의 고기압이 일본 열도 쪽으로 이동하고 중국 북부 상층 기압골이 동쪽에서 지상 기압골이 발달해 21일 우리나라는 대체로 흐린 가운데 오후는 제주도를 시작으로 남해안에는 밤부터 비가 시작되겠다. 그 밖의 남부지방에는 밤에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고 수도권과 강원영서북부, 충남 역시 밤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하겠다. 이번 비는 22일까지 이어질 전망이다.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이상으로 크겠으니 옷차림에 각별히 신경써 건강에 유의해야 한다. 더불어 20일과 21일 밤사이 기온이 내려가면서 지표 부근 수증기가 응결돼, 오전까지 서해안과 대부분의 내륙, 강원 산지를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다시 끼면서 200m 미만으로 시야가 좁아지는 곳이 많겠다. 

20일 오전에도 그랬듯 미세먼지가 수증기를 더 잘 응결시키는 역할을 하면서 안개가 짙게 낄 수 있으니 안전운전이 당부된다. 

기상청은 "오전까지 짙은 안개와 밤부터 부는 비바람, 그리고 큰 기온 일교차에 주의를 당부한다"고 강조했다. 

민병권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