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혼자 연습하는 ‘VR모의면접’ 출시...1만6천개 질문 DB
상태바
LG유플러스, 혼자 연습하는 ‘VR모의면접’ 출시...1만6천개 질문 DB
  • 박주범
  • 승인 2021.11.1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는 VR 교육 전문기업 민트팟과 함께 VR기기를 통해 입시, 취업 면접을 연습할 수 있는 ‘U+VR모의면접’을 정식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U+VR모의면접은 VR 영상 속에서 면접관이 교육생의 답변에 즉각 반응하고 관련된 질문을 함으로써 교육생이 실제와 유사한 면접을 경험할 수 있는 면접 연습 서비스이다.

LG유플러스는 일선 고등학교나 대학교의 입시와 취업 분야에서 면접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으나 담당 인력 부족으로 제대로 된 면접교육을 하는 데에 한계가 있는 상황을 파악해 이번 서비스를 기획했다.

대면 면접교육의 경우 교육 담당자 1명이 하루 4~6명을 가르칠 수 있는 반면, U+VR모의면접을 활용하면 VR기기 한 대만으로 하루에 20명 이상의 교육생이 면접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면접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주고, 시선의 위치, 목소리의 크기와 빠르기, 답변 내용 등에 대해 가상 면접관으로부터 실시간 피드백을 받아 볼 수 있고, 녹화영상을 통해 상세한 전문가 피드백을 받게 된다.

실제 면접 현장에서 쓰이는 80여개 직무, 회사, 학과의 1만6000개 질문을 데이터베이스(DB)화하여 교육생의 답변에 따라 AI기능을 적용하여 다음 질문을 한다.

사진=LG유플러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