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대본 "위중증 환자 475명 최고치…돌파감염 확산" [코로나19, 12일]
상태바
중대본 "위중증 환자 475명 최고치…돌파감염 확산" [코로나19, 12일]
  • 김상록
  • 승인 2021.11.12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덕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제1차장(보건복지부 장관)이 12일 "일상회복 1단계로 진입한 지 열흘이 지난 지금, 위중증 환자가 475명으로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권 장관은 이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이같이 말했다.

그는 "올해 상반기에 접종을 완료한 60세 이상 확진자가 늘고 있고 그에 따른 돌파감염이 확산되고 있다. 요양병원과 요양시설에서의 집단감염이 큰 문제가 되고 있다"며 "요양병원과 시설의 운영자들께서는 지자체와 협력하여 조속한 추가접종의 실시와 철저한 방역관리에 적극적으로 힘써주시기 바란다"고 했다.

또 "정부와 방역당국은 의료인력 확보 등 의료대응 역량을 충분히 보강하고 재택치료 관리체계도 보완하는 등 위중증환자 증가에 적극 대응해 나가겠다"며 "추가접종과 방역관리에 만전을기하면서 국민 여러분들께서 단계적 일상회복을 이어갈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코로나19 위중증 환자 수는 지난 6일 411명을 기록했는데, 이는 지난 8월말 이후 처음 400명을 넘은 것이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