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신문협회·퍼블리시, '지속가능한 언론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
상태바
한국인터넷신문협회·퍼블리시, '지속가능한 언론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
  • 박주범
  • 승인 2021.11.10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9일 한국프레스센터 외신기자클럽에서 퍼블리시 권성민 대표(왼쪽)와 한국인터넷신문협회 이의춘 회장이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의춘, 이하 인신협)는 퍼블리시(대표 권성민)와 함께 ‘지속 가능한 인터넷신문 환경’ 조성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인신협은 퍼블리시의 블록체인 기술 및 인프라를 활용해 독자, 기자, 언론사 간 선순환 생태계 구축을 위한 상호 발전적인 협력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이의춘 인신협 회장은 “이번 협약은 회원사 기자들의 신원증명에 블록체인 DID 기술을 선제적으로 도입하고, 블록체인 기술을 팩트체크 등 현안에 다양하게 적용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회원사의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창출에 기여하고, 나아가 인터넷신문의 신뢰를 높여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인터넷신문 생태계를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권성민 퍼블리시 대표는 “한국의 대표 인터넷언론 단체와 함께하는 첫 시도인 만큼 막중한 공적 책임감을 가지고 기술과 인프라를 지원하겠다”며, “블록체인과 NFT와 같은 신기술들을 통해 인터넷신문 산업이 다른 IT 산업군들 못지않은 기술 경쟁력을 지닌 산업으로 성장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인신협과 퍼블리시는 협의 사항을 구체화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협의체를 구성하는 데에 뜻을 모았으며, 먼저 DID(Decentralized Identifier, 분산신원증명) 기술을 적용한 협회 회원증 발급을 추진하기로 했다.

사진=한국인터넷신문협회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