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첫 발간…ESG 종합평가 'A등급'
상태바
한화시스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첫 발간…ESG 종합평가 'A등급'
  • 김상록
  • 승인 2021.11.09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화시스템 제공
사진=한화시스템 제공

한화시스템이 지난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세부 활동과 경영 성과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9일 첫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는 환경 안전경영과 기후변화 대응 활동을 비롯해 사회공헌, 품질경영, 동반성장, 지배구조, 윤리 및 준법경영, 정보보호 유출방지 체계, 전사 리스크 관리 등의 성과를 소개하고 있다.

글로벌 방산전자 및 ICT 스마트 솔루션 공급자로서 '초연결·초지능·초융합의 기술로 함께하는 미래'를 만들어 나가겠다는 지속가능경영 비전도 선보였다.

어성철 한화시스템 대표이사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통해 당사의 재무적 성장은 물론, 윤리경영·동반성장·친환경 활동 등 비재무적 요소와 ESG 성과를 이해관계자들과 투명하게 공유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한화시스템은 우주·항공 분야 UAM과 저궤도 위성통신 서비스 등 미래를 선도할 기술 경쟁력은 더욱 강화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높아진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화시스템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국제연합(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UN SDGs)를 추종하며, 국제 ESG 정보공개 가이드라인 'GRI 스탠다드'·미국 지속가능회계기준위원회(SASB)·기후변화 재무정보공개 TF인 'TCFD' 권고안에 따라 작성됐다.

한화시스템은 해당 보고서에 대해 "한국경영인증원(KMR) 제3자 검증을 완료하며 신뢰성과 공정성도 확보했다"고 강조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