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초록뱀컴퍼니 투자 유치 "메타버스 NFT 사업 공동 전개"
상태바
싸이월드, 초록뱀컴퍼니 투자 유치 "메타버스 NFT 사업 공동 전개"
  • 민병권
  • 승인 2021.11.04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싸이월드의 운영사인 싸이월드제트는 초록뱀컴퍼니와 지분투자 및 메타버스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지분 투자 규모는 양사 간의 합의에 따라 밝히지 않기로 했다.

싸이월드제트와 초록뱀컴퍼니는 메타버스를 함께 구축할 계획이다. 싸이월드 내에 초록뱀컴퍼니와 초록뱀미디어가 제작하는 드라마의 미니홈피를 구축해 시너지 효과도 기대한다. 

싸이월드는 싸이월드 내에 유통할 NFT(대체불가 토큰) 사업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NFT는 디지털 자산의 희소성과 소유권을 보장받을 수 있다. 싸이월드제트는 미니홈피 내에 소유한 NFT를 전시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초록뱀컴퍼니가 다양한 NFT 출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협력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NFT는 다양한 짧은 동영상으로 만들어 판매가 가능하다. 과거 싸이월드의 인기 기반이 음원이었다면 3D로 구현되는 이번 싸이월드는 숏폼 콘텐츠와 동영상 NFT가 인기를 끌 것으로 회사 측은 전망하고 있다. 

싸이월드 측은 “넷플릭스가 주도하는 OTT 시장에 바로 진출하는 것은 아니지만, 싸이 감성의 오리지널 콘텐츠들을 초록뱀 그룹과 축적해 나갈 것"이라며 "이런 지적재산권들이 쌓일수록 싸이월드 회원들의 만족도는 높아져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사진=싸이월드

민병권 기자 kdf@kdf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