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필리핀 해군에 훈련센터 기증..."필리핀 방위에 적극 기여"
상태바
한화시스템, 필리핀 해군에 훈련센터 기증..."필리핀 방위에 적극 기여"
  • 박주범
  • 승인 2021.11.02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시스템은 지난달 28일 필리핀 현지에서 필리핀 해군에 기증할 훈련센터 착공식을 개최했다. 사진은 알폰소 F. 토레스 주니어(Alfonso F. Torres Jr.) 필리핀 해군 교육사령부 부사령관(좌측)과 김규백 한화시스템 사업관리본부장

한화시스템은 필리핀 해군에 훈련 센터를 기증하기 위한 착공식을 지난달 28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한화시스템은 2019년 8월 필리핀 해군이 운용 중인 3000톤급 호위함 성능 개량 사업을 계약할 당시 훈련 센터 기증을 약속했다.

착공식은 필리핀 잠발레스에 위치한 필리핀 해군 교육사령부에서 개최됐다. 착공식에는 알폰소 F. 토레스 주니어(Alfonso F. Torres Jr.) 필리핀 해군 교육사령부 부사령관, 김규백 한화시스템 사업관리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훈련 센터에는 각종 모의 교육훈련 장비가 구축될 것이며, 향후 한화시스템의 함정전투체계 모의훈련 장비도 포함될 예정이다.

김규백 한화시스템 사업관리본부장은 “이번 기증이 단순히 군과 업체간의 관계를 넘어 양국 간 친선과 우호협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현재 진행중인 필리핀 해군과의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지속적인 후속 군수지원을 통해 필리핀 해양 방위에 적극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한화시스템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