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우리다문화장학재단, 다문화부부 결혼식 ‘제10회 우리웨딩데이’ 개최
상태바
우리금융 우리다문화장학재단, 다문화부부 결혼식 ‘제10회 우리웨딩데이’ 개최
  • 박주범
  • 승인 2021.11.01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지난달 30일 서울 중구 소재 우리은행 본점에 마련된 자연친화적 정원 '숨터' 에서 다문화부부를 위한 결혼식 ‘제10회 우리웨딩데이’ 를 개최했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손태승 이사장(가운데)이 다문화 부부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사장 손태승)은 지난달 30일 서울 중구 소재 우리은행 본점에서 다문화부부를 위한 결혼식 ‘제10회 우리웨딩데이’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2013년부터 경제적 어려움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다문화부부를 매년 열 커플씩 선정하고, 결혼식과 웨딩촬영은 물론, 신혼여행 등 일체의 비용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 우리웨딩데이는 필리핀, 모로코, 미얀마, 베트남, 러시아, 몽골, 대만, 중국 등 총 8개국의 다문화부부 열 커플이 선정됐다.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여덟 커플은 손태승 이사장의 영상 주례사와 실시간 온라인 중계로 결혼식을 했고, 두 커플은 우리은행 본점에 마련된 정원 ‘숨터’에서 야외 결혼식을 올렸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겸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이사장은 “서로 살아온 나라와 문화가 다른 두 사람이 ‘우리’라는 이름으로 하나가 되는 특별한 순간을 함께하게 돼 영광”이라며, “우리웨딩데이 결혼식이 새로운 전환점이 되어 더욱 행복한 가정을 이루길 바란다”고 주례사를 전했다.

사진=우리다문화장학재단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