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일 한우의 날 온라인 대축제 열린다 '와 우~' 
상태바
11월 1일 한우의 날 온라인 대축제 열린다 '와 우~' 
  • 박홍규
  • 승인 2021.10.28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 13회 ‘한우의 날 대한민국이 한우 먹는 날’을 맞해 국민과 함께하는 한우문화 온라인 대축제가 29일부터 11월 2일까지 개최된다.

농협경제지주, 전국한우협회,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나눔축산운동본부 등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온라인 축제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후손에 물려줘야 할 대한민국 문화유산 한우의 의미와 가치를 새기고 온국민이 한우를 즐기는 날’이라는 취지 아래 다채로운 할인행사와 한우문화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11월 1일 한우의날 온라인 기념식에서는 한우에 깃든 의미와 가치를 공유하고 국민의 일상과 접목하는 프로그램이 공개된다.

육중완 밴드의 한우농장 버스킹 공연, 개그맨 박명수가 사연을 접하고 코로나 방역 최전선에서 고군분투하는 의료진에게 한우를 전달하는 ‘사랑과 행복을 전하는 우(牛)체부’, 김창옥 교수의 ‘한우가 우리 식탁에 오르기까지’ 강의 등 비대면 온라인 콘텐츠가 준비됐다. 또한 같은 날 서울신문사 앞 야외광장에는 한우문화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가 열려 일반인도 함께할 수 있는 야외 갤러리를 준비했다.

이와 함께 온·오프라인 한우 할인 판매 행사가 진행된다. 28일에는 네이버 라이브커머스가 진행되며,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온라인 한우장터’에서는 전국한우협회 직영 한우전문판매점 '한우먹는날'을 비롯해 신선P&F, 더푸드시스템 등 3개의 브랜드의 한우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온라인 한우장터는 한우고기 1등급 기준 100g당 등심 8750원, 안심 9970원, 불고기 2970원 등 시중가 대비 최대 58%까지 할인 판매한다. 자세한 사항은 ‘한우의 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