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강의도 재테크에 집중...부동산·주식이 매출 절반 차지
상태바
온라인 강의도 재테크에 집중...부동산·주식이 매출 절반 차지
  • 박주범
  • 승인 2021.10.28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온라인 강의에서 재테크 강의가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로우코퍼레이션(그로우)이 최근 한달(9/22~10/22) 기준으로 자사 강의 카테고리별 매출을 분석한 결과, 부동산, 부수입, 주식, N잡 등 재테크 관련 강의 비중이 절반 이상(52%)을 차지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부동산 강의에 대한 고객 반응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재테크 강의 다음으로는 취업/직무(15%), 취미/교양(14%) 순으로 조사됐다.

그로우에서는 주택, 토지, 상가, 꼬마빌딩, 지식산업센터 등 다양한 부동산 강의 등을 최대 30% 할인 구매할 수 있다.

대표 강의로 ‘부동산 칼럼리스트’ 아기곰의 ‘부동산 고수 만들기 기본과정’에서는 부동산 시세 원리, 임대 사업 투자 요령, 내 집 마련 비법, 시장 현황 및 전망, 투자 심리학 등을 소개한다. ‘부동산 고수 만들기 심화과정’에서는 가격 동향, 재개발/재건축 투자, 투자 유망 지역 등을 볼 수 있다.

‘부동산 마스터’ 골목대장의 ‘서울 25개구 지역분석’ 강의에서는 서울 지역의 신축, 재개발, 재건축 평가부터 투자 대상지, 최신 물건 현황, 현재/미래 가치까지 다룬다.

그로우 이혜영 대표는 “최근 부동산, 주식, 코인 관련 투자 정보와 노하우를 비롯해 직장인들을 위한 투잡 강의 수요가 많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