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남호 DB 회장, 친환경 캠페인 ‘고고챌린지’ 동참
상태바
김남호 DB 회장, 친환경 캠페인 ‘고고챌린지’ 동참
  • 박주범
  • 승인 2021.10.27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B그룹은 27일 김남호 회장이 친환경 캠페인인 ‘고고챌린지(Go Go Challenge)’에 동참한다고 밝혔다. 

고고챌린지는 환경부가 올해 1월부터 플라스틱 사용을 줄여나가자는 취지로 개인이 일상생활 속에서 ‘하지 말아야 할 일 한 가지’와 ‘할 수 있는 행동 한 가지’를 다짐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형식의 친환경 캠페인이다.  

김 회장은 “한 사람 한 사람의 작은 실천이 세상을 바꾸는 첫걸음”이라며, ‘일회용컵 줄이고(Go), 에코컵 사용하고(Go)’를 메시지로 제시했다. 에코컵은 옥수수 전분 등에서 추출한 친환경 소재인 생분해플라스틱(PLA)과 천연섬유 등으로 만든 재사용(리유저블) 컵이다.  

DB그룹은 그 동안 다양한 친환경 경영활동을 펼쳐왔다. DB손해보험은 2019년 탈석탄금융을 선언했으며, 환경부와 함께 위험물질 취급 시설에 대한 배상책임보험인 환경책임보험을 개발하는 등 작년에 660만 건의 ESG 연계 보험상품을 판매한 바 있다. 

DB하이텍은 2020년 온실가스 배출저감 장치(플라즈마 스크러버) 20대를 도입했으며, 용수 재활용 및 수질오염 방지 설비인 중수도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이밖에 DB생명, DB금융투자, DB저축은행 등도 개인용 머그컵 사용하기, 점심시간 소등, 퇴근시 PC 전원 끄기, 페이퍼리스(전자문서) 사무환경 만들기 캠페인 등을 펼치고 있다.

이준호 EMP벨스타 대표 호명으로 이번 릴레이에 동참한 김 회장은 다음 참여자로 조현상 효성그룹 부회장을 지목했다. 

사진=DB그룹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