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 새로운 KB스타뱅킹 선보여..."No.1 종합금융플랫폼으로 도약"
상태바
KB국민, 새로운 KB스타뱅킹 선보여..."No.1 종합금융플랫폼으로 도약"
  • 박주범
  • 승인 2021.10.24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오는 27일 고객 중심으로 진화한 새로운 KB스타뱅킹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강화된 주요 기능으로는 자동로그인 기능, 이체 편의성 개선, 홈화면 개인화, 고객별 맞춤 자산관리, KB금융그룹 6개 계열사 서비스 제공, 알림기능 강화 등이다.

자동로그인 기능을 이용하면 로그인 절차를 생략할 수 있다. 앱을 실행하면 별도의 인증 단계 없이 아이콘 터치만으로 구동된다.

이체거래는 내용 입력이 완료되면 진행 버튼을 별도로 누르지 않아도 다음 거래 화면으로 자동 전환된다. 여러 건 이체할 때에도 입금계좌 목록에서 여러 계좌를 한 번에 선택할 수 있다.

홈 화면에서는 대표 계좌를 설정할 수 있다. 계좌는 KB국민은행뿐만 아니라 타 은행, 증권, 저축은행 계좌 등 최대 5개까지 가능하다.

고객별 맞춤 메뉴 영역에서는 고객의 이용 데이터에 기반해 6가지 메뉴를 추천한다. 원하는 메뉴를 직접 설정하는 것도 가능해 홈 화면에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맞춤 자산관리 서비스 ‘마이자산관리’가 신설됐다. 마이자산관리에서는 증권, 보험 등 타 금융업권의 거래 정보 및 부동산ᆞ자동차 등 비금융 자산정보까지 활용해 고객의 자산을 보다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다.

또한 고객별 자산관리 특성을 8가지로 분류해 유형에 맞는 정교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고위험상품을 선호하는 고객은 해외주식종목 추천 콘텐츠나 ETF 상품 등을 추천한다.

KB증권의 ‘Easy 주식 매매’ 서비스, KB국민카드의 ‘KB Pay 간편결제’, KB손해보험의 ‘스마트 보험금 청구’ 등 KB금융그룹 6개 계열사의 핵심 서비스를 만날 수 있다.

기존 KB스타알림에서 제공되던 130여개 알림 콘텐츠에 신규 알림콘텐츠를 추가해 약 170개의 알림서비스가 별도의 앱 다운로드 없이 제공된다. 고객이 필요한 정보만 받을 수 있도록 입출금, 자동이체, 혜택/투자정보, 보안, KB스타클럽, 금융상품정보 등 신청 항목을 세분화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새로운 KB스타뱅킹은 속도와 편의성 개선을 기본으로, ‘나(고객)’를 위한 맞춤 서비스 제공에 특히 중점을 두고 있다”며, “KB스타뱅킹은 은행을 넘어 계열사 및 외부 제휴서비스까지 유연하게 확장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춘 종합금융플랫폼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사진=KB국민은행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